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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체란 말의 사전적 의미는 다른 것으로 바꾼다는 뜻이다.

A는 B로 대체 되었다고 말할 때 더 이상 A의 존재가치는 없어진다.

버려진 것이다.

그렇다면 생각해 보자.

여기서 A가 유대인이라 할 때 유대인은 아주 버려졌다는 의미가 되어야 한다.

유대인은 아주 버려졌나?

신약성경에 나오는 이스라엘을 영적인 해석

곧 교회의 의미로 이해 한다고 해서

지금의 이스라엘 민족이 아주 버려진 것으로 말하는

신학은 처음부터 존재하지 않았다.

그들에게도 또한 예수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의 길이 열려있는 것이다.

이방인의 충만한 때가 되면

 그들에게도 복음의 문이 열리게 될 것을 성경은 말하고 있지 않는가?

성경에서 말하는 이스라엘과 교회의 관계는

연속성의 측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약속과 성취라는 관계의 측면에서 이해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요즘 "대체신학"이 무너져야 한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말하는

그 "대체신학"이란 용어는 적절한 것이 아니다.

국가적 혹은 정치적 이스라엘 회복을 주장하기 위해

이런 용어를 애매하게 사용할 것이 아니라

그냥 자신들이 세대주의자들임을 밝히면

       그게 오히려 혼란을 줄이지 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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